픽셀메이터로 오로라 효과 만들기 (Aurora effect in Pixelmator)

from Tip and Tutorial 2008.05.17 00:40

Share |


첫 튜토리얼이네요. :-)

앞으로 튜토리얼 카테고리에는 제가 외국 웹페이지를 돌아다니며 본 것 중 마음에 든 튜토리얼들을 모아 놓을 생각입니다.
특히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쉬우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그런 튜토리얼 위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Aurora effect in Pixelmator


Step 1.
Pixelmator를 여신 다음에 새로운 도큐멘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크기는 관계 없습니다)
그 다음 배경 레이어를 아래와 같은 어두운 파랑색 (Very Dark Blue) 으로 채워줍니다.





Step 2.
레이어를 하나 추가한 뒤, Gradient Tool (G)을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그라디언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아래 이미지와 같이 Yellow, Cyan, Pink, Red 순으로
진행되는 그라디언트를 선택한 뒤 4가지 색이 모두 캔버스에 들어가도록 적용시켜줍니다.





Step 3.
이제 Lasso Tool (L)을 선택하시고 아래와 같이 영역을 잡아줍니다.
꼭 저렇게 생길 필요는 없고 대충 모양만 비슷하면 됩니다. :-)
영역이 잡혔으면 Edit>Inverse를 선택하셔서 영역을 반전시켜줍니다.
영역이 반전되었다면 Delete 버튼을 눌러 반전된 영역을 지워줍니다.





Step 4.
그 다음 Filter>Blur>Gaussian을 선택해서 값을 7~10정도로 줍니다.
그리고나서 Eraser Tool (E)을 이용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멍을 송송 뚫어줍니다.
이 구멍 뚫린 부분이 나중에 오로라에서 빛이 새나가는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
구멍을 다 뚫으셨으면 Filter>Stylize>Pointllize 필터를 적용시켜줍니다.





Step 5.
이제 Filter>Quartz Composer>Stylize>Zoom Blur 필터를 적용시킵니다.
이 때 Dialog Box가 하나 뜨는데 원하시는데로 설정하신 다음에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 6.
사실 윗 단계까지만 해도 오로라의 외형은 어느정도 잡힙니다. 다만 색감이 조금 아쉽죠. :-)
색감을 조금 더 살리기 위해 Blend Mode를 Hard Light로 바꿔줍니다.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주시고 레이어를 검은색으로 채운 뒤, Blend Mode를 Color Dodge로 바꿉니다.





Step 7.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
Brush Tool (B)을 선택하면 Brush Inspector가 뜨는데 여기서 새로운 브러쉬를 하나 만듭니다.

Diameter : 41px
Hardness : 13px
Spacing : 1px

새로 만든 브러쉬를 선택하신 후, 아래 이미지처럼 원하시는 곳에 찍어서 별을 만들어줍니다.
별들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복사할거니까 처음에 너무 많이 찍지는 마세요. :-)





Step 8.
마지막으로 Tile>Affine 으로 가셔서 필터를 적용시켜주시면 끝입니다.
Angle, Scale, Stretch 등을 잘 조절하셔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해주세요. :-)
별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산만하게 보입니다. :-)





Conclusion

Email Print Favorites Twitter Facebook Google Buzz Google My Space Delicious Digg Reddit Stumbleupon Friendfeed More